김기현 "공천 때 대통령 의견 들어야…당무 개입 아닌 협조"

입력 2023-02-20 10:11   수정 2023-02-20 10:22


국민의힘 3·8 전당대회 당권주자인 김기현 후보가 20일 "(대통령의) 당무 개입이라는 용어 자체가 잘못됐다"며 "공천할 때 대통령의 의견도 들을 것"이라고 말했다.

김 후보는 이날 오전 KBS 라디오 '최경영의 최강시사'에 출연해 "당과 대통령은 서로 업무 협조를 하도록 당헌당규에 명시돼 있다"면서 "당무 협조를 당연히 하도록 되어 있는데, 협조하는 걸 가지고 개입이라고 하면 안 된다"고 강조했다.

진행자가 '나중에 대통령실에서 공천 협조(개입)를 하게 되면 어떻게 할 것인가'라고 묻자 김 후보는 "그러면 대통령 의견을 무시하고 공천을 진행할 건가"라고 반문한 뒤 "대통령의 의견도 들어야 한다"고 말했다. 이어 "대통령 의견만 듣는 것은 아니고 당의 여러 원로와 당내 지도자급, 원외위원장들 의견도 들을 것"이라며 "혼자서 독방에 앉아서 밀실공천을 하나. 말도 안 된다"고 덧붙였다.

진행자가 '대통령에게 쓴소리를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염려가 있다'고 하자 김 후보는 "그걸 잘 하라고 당 대표를 뽑는 것 아닌가"라며 "대통령은 완전히 배제하고 대통령을 무인도에 가둬놓고 당무를 운영하라고 대표를 뽑는 건가. 그건 아니지 않느냐"고 반문했다.

상대 후보들이 제기하는 '윤핵관표 공천'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도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. 김 후보는 "윤핵관 공천이니 뭐니 하는데 황당하기 짝이 없다"면서 "윤핵관이라는 분들이 나쁜 사람들이 전혀 아니다"라고 말했다. 이어 "열심히 윤석열 대통령 당선을 위해서 뛰어왔던 사람들이고 다 경륜 있는 사람들인데 그런 식으로 마구 폄훼하는 것은 결코 옳지 않은 내부 총질이나 다름 없다"고 비판했다.

김 후보는 안철수 후보 측이 "혈통 감별사를 자처한다"고 비판하고, 천하람 후보 측이 "총선 폭망이 예견된다"고 논평한 데 대해서도 반박에 나섰다. 안 후보에 대해서는 "대통령 선거 3번, 서울시장 선거 2번에서 5전 5패였다"고 표현했고, 천 후보에 대해서는 "선거 한 번 지휘해보지 못했고 본인도 당선이 안 되신 분이 선거를 얼마나 잘 아시는지 모르겠다"고 직격했다.
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